노동부장관, 취업·창업 준비생과의 간담회 개최
“청년들의 눈에 비친 실업 문제와 그들이 생각하는 고용 해결책은 무엇일까?”
임태희 노동부장관은 25일(금) 오전 10시 신촌 민들레 영토에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대졸 구직자, 대학신문 기자 등과 함께 ‘청년이 보는 실업 및 일자리창출 해법’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갖는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자신의 취업·창업준비 경험을 바탕으로 구직정보 수집 및 대학 내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문제, 창업에 대한사회적 지원 문제 등 취업·창업준비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기탄없이 이야기를 나누고 청년들이 생각하는 청년실업 원인 및 고용 창출 해법과 정부 · 기업에 바라는 건의사항 등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청년고용 사이버 홍보관 “으라차차차 힘내라 청년아”(www.chachacha.go.kr)의 트위터는 현장에서 트윗팅을 통해 청년들이 노동부장관에게 평소 궁금한 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접수받아 전달하고, 노동부 장관은 이에 대한 답변도 할 예정이다.
임태희 장관은 “실업·취업 당사자인 청년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의 입장에서 그들의 고민과 생각을 들어봄으로써 이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정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청년들이 내놓은 해법들을 향후 추진할 청년고용대책에 적극 반영하고 오는 7월6일(화)에 예정된 대기업 인사 임원 및 경제 5단체 대표 간담회에서 기업들에게 적극적인 신규 채용을 당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노동부 청년고용대책과
사무관 윤옥균
02-2110-717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