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 여름철 전염병 등 소독·예방 관리 홍보
이에 따라 전남도축산기술연구소는 시군 방역관계관과 한우·육우·양돈·양계·오리 등 생산자단체 대표 등 37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가축전염병예찰협의회를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닭·오리 사육 성수기를 맞아 과밀사육으로 닭뉴캣슬병, 티푸스, 오리바이러스성간염 발생 증가가 우려됨에 따라 각 질병별 방역대책도 강화하는 한편 축산농가에 여름철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위험요인 제거 및 시설물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집중 홍보키로 했다.
올들어 전남도내에서 닭뉴캣슬병은 3건, 오리바이러스성간염은 14건이 발생하는 등 지난해에 비해 다소 증가한 실정이다.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는 이 질병들은 적정 일령에 음수나 분무를 통한 방법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관리를 주문했다.
이와함께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를 위해 배수로를 정비하고 무더위에 의한 가축의 열사병 등 더위 스트레스 예방을 위해 환풍·통풍시설을 정비토록 했으며 축사 내 적정사육과 적정 온도를 유지토록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조상신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장은 “구제역 유입 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혈청검사를 실시하는 등 감시활동을 강화할 것”이라며 “양축농가에서도 농장 차단방역 및 의심가축 발견시 축산기술연구소 본·지소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축산기술연구소
061-941-25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