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성주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여성주간(7.1~7.7)을 맞이하여 여성발전을 도모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범시민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남성희) 주관으로 각 기관·단체장, 여성계,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제15회 여성주간기념식’을 7월 2일(금) 오후 1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금년도 여성주간 행사는 “일과 생활이 조화롭고 여성·가족·청소년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함께 만들어 나가YO(요/Yes!Ok!), 더 큰 대한민국”란 슬로건 아래 대구지역 여성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하여 진행한다.

특히 녹색성장 저탄소 녹색성장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결성한 WE Green 녹색생활실천단 참가단체(51개단체)와 대구여성단체협의회가 참석한다. 대구여성계가 화합하는 계기가 되며 어느해 보다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더욱 빛나며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기념식 (15:00~15:30)
- 여성청소년가족정책 영상소개
- 유공자 시상
·대구광역시 목련상 시상 : 2명(명단 붙임 1)
·양성평등실천 우수기업 표창 : 2개 업체(명단 붙임 2)
- 대구시장 기념사, 축사

▷ 2부행사 (15:40~18:00)
- 대구여성가족 한마당 (여협 주관으로 여성계가 만들어가는 행사로 개최)
여성단체별로 10개 팀 참가 장기자랑

▷ 부대행사 (13:00~17:30)
- ‘녹색생활 즐거운 생활’ 실천사례 사진전
- ‘당신께 바치는 노래’ 시화전
- 여성일자리 관련 홍보 및 취업상담

기념식장에서는 제7회 대구광역시 목련상과 제3회 양성평등실천 우수기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한다.

▷ 대구광역시 목련상 시상(2명)
- 여성발전 부문 : 우청자 (한중여성교류협회 대구시회장)
- 사회봉사 부문 : 배근희 (대구세계차문화축제위원장)

▷ 양성평등실천 우수기업 표창(2개 업체)
- 동방섬유 대표 정희수(鄭熙秀, 남 42세)
- (주)시마 대표 김지미(金志美, 녀 43세)

부대행사로 문화예술회관 앞 광장과 팔공홀 로비에서는 대구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아네모네’(아껴서 네게 모아서 네게) 나눔장터를 임시로 운영하고 참가자로부터 물품기증을 받는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직업훈련프로그램 소개 등 여성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여성이 행복한 가정만들기”란 주제로 여성정책토론회가 7. 12(월) 14:00 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200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대구광역시여성정책위원인 계명대학교 허경미 교수 외 7명의 전문가가 참가하여 [주제1] 다문화가정과 자녀양육, [주제2] 출산 장려를 위한 남성의 역할, [주제3] 미혼모 문제 등 3가지 제목으로 주제발표와 토론을 하고 뜨거운 논쟁을 펼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여성정책담당 박강구
053-803-40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