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구글, 중소기업 대상 기업솔루션 분야 손잡았다
‘T bizpoint’(www.tbizpoint.co.kr)는 중소기업의 경영 활동 상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 지원 서비스를 유무선을 통해 One-stop 형태로 통합 제공하는 SK텔레콤의 중소기업 대상 경영지원 플랫폼으로 지난 6월 8일 오픈했다.
‘T bizpoint’-오피스팩은 기업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 효율성 향상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제공하는 ‘T bizpoint’의 핵심 상품 중 하나이다.
‘T bizpoint’-오피스팩은 이동 업무가 많은 SOHO 및 1인 사업자와 중소기업의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메일, 메신저, 일정관리, 주소록, 작업관리, 홈페이지 관리, 전자결재, 공동 문서 작업 등의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고객사들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실시간 업무 환경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하여 고객들은 원격으로 하나의 문서에 동시 접속하고 실시간으로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협업 환경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로 ▲구글은 국내 중소기업 등에게 <구글 앱스> 서비스를 보다 용이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며 ▲SK텔레콤은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해 <구글 앱스>를 포함하여 중소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국내 <구글 앱스> 공식 파트너사인 넷킬러(www.netkiller.com)와 별도의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후에도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국내외 선진 경영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개발 업체 및 개발자들은 신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구글의 더그 파버 엔터프라이즈 총괄(매니징 디렉터)은 “SK 텔레콤를 통해 많은 한국기업에게 <구글 앱스>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해 기업들은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은 물론 <구글앱스>의 탁월한 기업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SK텔레콤과 구글의 계약 체결로, 기업용 <구글 앱스>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은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SK텔레콤은 ‘T bizpoint’를 통한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향상과 산업 전반의 생산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구글 앱스
구글 앱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서 메일(GmailTM), 메신저(Google TalksTM), 일정관리(Google CalendarTM), 문서(Google DocsTM), 홈페이지(Google SitesTM) 등을 통하여 구성원 간 의사소통 지원 및 강력한 협업 기능을 제공함.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홍보2팀
윤지환 매니저
02-6100-3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