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GMAT 시험에 새로운 통합 추론 섹션 추가

- 2012년 6월부터 글로벌 경영대학원 시험에 혁신적인 새로운 문항 도입

2010-06-25 20:00
샌디에고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GMAT)에 다양한 정보 출처로부터 입수한 정보를 평가하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혁신적인 새로운 문항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통합형 추론 섹션은 2012년 6월부터 도입될 예정이며 경영대학원들에게 지원자들이 오늘날과 같은 정보 과잉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매니저로서 직면하게 될 복잡한 과제들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지를 평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게 된다.

GMAT 시험에 도입될 이러한 개선 내용은 이 시험의 소유 기관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이 지난 4년간 경영대학원의 교수진을 대상으로 여러 차례 실시한 설문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GMAC는 GMAT 시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자신의 공약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수진의 의견을 구하고 있다. 동 위원회는 오늘 이곳에서 열린 세계의 경영 대학원 교육 전문가들이 모인 관련 분야 최대의 행사인 연례 업계 회의(Annual Industry Conference)에서 이 시험의 변경 내용을 발표했다.

GMAT의 통합 추론 섹션은 혁신적인 기술과 평가 방식을 활용하며 동 시험의 적절성을 더욱 개선해줄 문항들을 담고 있다. 이러한 문항에는 차트, 그래프 및 스프레드시트와 같이 다양한 정보 출처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된다. 응시자들은 정보를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하고 데이터 간의 관계를 파악하는 등 실제 경영대학원에서 하는 것과 동일한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GMAT의 새로운 통합 추론 섹션은 오늘날 경영 대학원 강의실의 축소판이 될 것이다. 이 문항들은 지원자들이 데이터를 평가, 통합 및 추론함으로써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 경영대학원이 판단할 수 있는 필수 도구가 될 것이다”라고 데이브 윌슨(Dave Wilson) GMAC 사장 겸 CEO는 밝혔다.

GMAT 시험의 전체 시간(3시간 반)은 변경되지 않는다. 새로운 통합 추론 섹션은 30분 길이이며 GMAT의 분석 작문 섹션을 구성했던 기존의 에세이 2개 중 1개를 대체한다. 입학 사정관들의 언급과 GMAT 연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세이들의 성적은 편차가 적어 한 개의 에세이만으로 성적을 예상할 수 있다.

GMAT 시험의 언어 및 수리 섹션은 변함이 없다. 따라서, 새로운 섹션이 2012년 6월 도입될 때, 현재 사용되는 동일한 200-800 점수 척도가 사용된다. 응시자들은 현재와 같이 에세이 점수는 별도로 받게 되며 새로운 통합 추론 섹션에 대한 점수도 별개로 받게 된다.

GMAC 관련 정보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www.gmac.com)은 경영 대학원 교육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경로를 구축하고 관련 정보를 전파하는 데 전념하고 있는 전세계 유수 경영대학원들의 비영리 교육 기관이다. GMAC는 버지니아 주 맥린에 소재하고 있으며 런던에 유럽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GMAT® 시험은1954년 처음 만들어졌으며 전세계 1,900여 경영대학원의 5,000여 경영 대학원 과정에서 지원자 평가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전세계의 경영 대학원 과정을 위해 공개적으로 설계된 유일한 표준화된 시험인 GMAT은 111개가 넘는 국가의 530여 테스트 센터에서 계속 응시할 수 있다. GMAT 시험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mb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MAC News Center에서 이 보도자료와 차세대 GMAT에 대한 다른 멀티미디어 정보를 확인하려면 http://gmac.mediaroom.com/index.php?s=67를 방문하면 된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개요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의 선도적인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미션 중심으로 운영되는 협회다. GMAC은 경영대학원 교육 산업에 필요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업계 콘퍼런스, 채용 툴과 평가 작업은 물론 지원자들의 고등 교육 여정을 이끌어가며 관련 리소스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MAC이 소유·관리하는 경영대학원 입학시험(GMAT™)은 가장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경영대학원 평가이다. 매년 1200만명이 넘는 예비 학생들이 mba.com, GMAC Tours, BusinessBecause 등 GMAC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BA 및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전 세계 도처의 학교들과 연결돼 시험 준비와 등록, 경영 교육 및 커리어 측면의 목표를 성공리에 달성하는 방법과 관련해 조언을 얻고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영국 및 미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 기관이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업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Sam Silverstein
GMAC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
사무실: +1-703-245-4317
휴대폰: +1-703-625-0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