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영상정보 운용효율화 위한 컨퍼런스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6-25 16:40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 원장 김성태)이 28일 국가영상정보(CCTV)자원의 운용 효율화를 위한 정책방향과 통합관제센터 구축·운영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및 CCTV관련 업체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행정안전부에서 ‘국가영상정보자원 정책방향’과 ‘공공기관 CCTV설치 가이드라인’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또 통합관제센터 구축·운영 우수사례를 비롯해 공공기관 CCTV관리 가이드라인 개정안, CCTV 국내표준(K-프로토콜) 개발현황, CCTV 요소기술 메가트렌드 등 기술동향 및 법제도 관련 이슈가 발표된다.

이어 공개 토론회에서는 ‘국가영상정보자원 공동 활용 활성화’라는 주제로 행정안전부 정보기반정책관을 비롯한 8명의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패널토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이번 컨퍼런스에는 8개의 CCTV 제조사, 2개의 통합관제센터 구축업체의 관련 기술전시회가 개최되며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컨퍼런스를 통해 얻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국가영상정보자원의 효율적 운용방안 수립에 적극 반영할 전망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