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신입 인턴직원 34명 입사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10-06-27 11:00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 이하 ‘기보’)은 25일 경기도 용인 인력개발원에서 신입 인턴직원 34명과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 인턴직원 입사식을 개최했다.

100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한 신입 인턴직원은 지난 14일부터 2주간 진행된 연수과정을 통해 업무와 직장생활관련 기본지식을 배웠으며, 지옥레이스인 무박2일 오대산 야간 종주 등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할수있다’는 자신감을 고취 하기도 하였다.

이번에 채용되는 인턴직원은 작년 공공기관이 채용했던 인턴직원과는 달리 6개월간 근무후 별도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기보는 기술평가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석·박사 중심의 이공계 인력을 40% 채용하였으며, 약 35%를 지방인재로 채용하였다. 특히, 사회형평적 인재채용을 위해 취업지원대상자 4명과 장애인 1명을 채용하였다고 밝혔다.

기보가 신입직원을 채용하는 것은 2년 6개월만이며, 채용에 소요되는 재원은 인력선순환을 위한 임금피크제 운용과 급여삭감 등을 통해 절감된 인건비로 충당된다고 한다.

기보 관계자는 “인건비 절감을 통해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정책에 부응하면서도 채용여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금번 채용인원은 전문지식과 열정을 가진 직원으로 기술금융을 선도하는 기금의 미래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인사부
팀장 남광일
051.460.2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