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월드컵 최고의 한국선수는 ‘박지성’

서울--(뉴스와이어)--네티즌들은 남아공 월드컵 최고 선수로 박지성을 꼽았다.

국내최대 영화사이트 맥스무비(www.maxmovie.com)는 우루과이전이 끝난 직후 한국대표팀의 벤치선수까지 총 23명을 대상으로 “남아공 월드컵 최고의 한국 선수는?”를 묻는 설문을 진행했다. 이 설문에는 실명 확인된 네티즌 1,051명이 참여했다.

설문결과 현란한 드리블과 절묘한 볼 컨트롤로 매 경기 상태팀 진영을 휘저은 박지성이 61.47%(646명)로 네티즌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네티즌들은 “모두 잘해줬지만 박지성 너무 잘했어요”(써니뿡), “캡틴 박지성 선수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도이지훈) “열심히 뛰어준 박지성 선수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지은마더) 등의 말로 박지성의 뛰어난 볼 배급능력과 돌파력에 박수를 보냈다.

박지성은 우루과이 경기 직후 가진 매체 인터뷰에서 “진 경기는 항상 아쉽다. 충분히 이길 수 있었던 경기여서 더 아쉬운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우루과이 전에서 동점골을 성공시킨 이청용은 14.46%(152명)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이청용은 헤딩슛으로 우루과이 골망을 흔들어 팀의 활기를 다시 불어넣었다.

한국 수비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이영표는 5.23%(55명)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4위는 차두리 4.28%(45명), 5위 박주영 3.90%(41명) 순이었다.

네티즌들은 비록 8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국민들을 축구에 빠지게 만든 태극전사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네티즌들은 “모두 수고하셨습니다”(가시버시래), “우리선수에 박수를 보냅니다”(샵살이) “열심히 싸워준 우리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귀여운곰순이) 등의 격려 글을 남겼다.

맥스무비 개요
국내최대영화사이트로 영화정보부터 예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http://www.maxmovie.com

연락처

맥스무비 홍보담당 성필녀 557-1514(#218) 017-320-36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