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항공촬영 영상지도 제작

광주--(뉴스와이어)--광주 전지역을 항공 사진촬영한 후 정밀한 영상으로 제작한 지도가 시민들에게 서비스 된다.

광주시는 공간 영상정보와 도시행정에 필요한 자료를 구축하고 불법건축물 및 불법 무허가 개발 등 위법행위를 단속하기 위해 추진한 ‘항공사진촬영·판독 및 정사영상제작’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비지원금 8천만원을 포함해 4억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최신 촬영장비인 해상도 10㎝급 디지털카메라로 광주시 전지역 501.25㎢ 에 대한 항공사진촬영을 실시하고 판독을 마쳤다.

이 과정에서 지상기준점과 사진기준점 측량을 통해 발생하는 지형·지물의 왜곡과 지형의 기복에 따라 발생하는 변위를 제거하고, 광주전역에 대한 정밀정사영상으로 제작했다.

정사 영상은 앞으로 각종 정책 결정과 행정업무 수행에 활용하고 시민들에게 생활지리정보시스템(http://gis.gwangju.go.kr)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시는 연도별 변천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토지 관련 정책업무와 토지보상 등 행정업무가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항공사진촬영·판독과 정사 영상 제작이 완료됨에 따라 적법한 재산권을 보호하고 행정 전반은 물론 시민들에게 유비쿼터스시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토지정보과
사무관 송희오
062)613-45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