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출범에 맞춰 Job-Young Plaza 설치

서울--(뉴스와이어)--노동부가 고용노동부로의 출범에 맞춰, 대졸자 등 청년들의 취업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10.7.1일부터 “Job-Young Plaza”를 개설한다. “Job-Young Plaza”는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와 서울서부종합고용지원센터에 설치되며, 신규 대졸자 등을 주요 서비스대상으로 1:1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을 실시한다.

노동부는 그간 ‘취업컨설팅 대전(大戰)*’을 통해 신규 대졸 구직자들에게 전문적인 취업컨설팅 및 취업알선서비스를 제공하였고,
* 민간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1:1 컨설팅을 통해 신규 대졸 구직자에게 꼭 맞는 직업을 찾아주는 취업지원 프로젝트

그 성과를 토대로 신규 대졸자 등에게 1:1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 서비스를 상시화하는 취지에서 “Job-Young Plaza”를 개설하는 것이다.

 ‘취업컨설팅 대전(大戰)’ 추진실적
- ’10.3.30~5.20일까지의 ‘제1차 취업컨설팅 대전’ 컨설팅수료자 240명 중 142명 취업(취업률 59.2%), 나머지 98명도 입사지원 및 면접대기 등 구직활동 수행중 (’10.6.25일 기준)
- ’10.6.19일 시작된 ‘제2차 취업컨설팅 대전’에는 1:1 컨설팅에 622명의 대졸자 참여

“Job-Young Plaza”는 대졸자 취업지원 관련 민간 전문업체인 인크루트ES(주)가 전적으로 운영한다.

인크루트ES(주) 소속 전문 취업컨설턴트는 잡영(Job Young), 인크루트 홈페이지의 우수 중소기업 구인정보 등을 활용하여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을 실시한다.

심도있는 취업상담 및 알선을 위해 “Job-Young Plaza”는 사전예약제를 원칙으로 운영되고, 컨설턴트 1인당 일일 10여명의 대졸자에 대해서만 집중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매주 수요일을 “취업지원관의 날”로 지정하여 대학의 취업지원관이 추천한 대졸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및 알선을 수행하게 된다.

 “Job-Young Plaza” 개요
○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소재 “Job-Young Plaza”
- 서울시 중구 장교동 1번지 장교빌딩 1층 (문의처 02-2186-9234)
- 전문 컨설턴트 14명이 청년층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 서비스 제공
○ 서울서부종합고용지원센터 소재 “Job-Young Plaza”
-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173 삼창프라자빌딩 5층 (문의처 02-2186-9046)
- 전문 컨설턴트 8명이 청년층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 서비스 제공

“Job-Young Plaza” 컨설팅 사전예약은 인크루트(www.incruit.com), 잡영(jobyoung.go.kr), 워크넷(work.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현재일로부터 15일 이내의 상담일정에 대해서만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 없는 현장방문 상담은 제한적인 범위내에서만 가능하다.

임태희 노동부장관은 “Job-Young Plaza가 신규 대졸 구직자들의 취업 여정에 좌표를 제시하고,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Job-Young Plaza를 통한 대졸자 취업지원의 성과가 좋을 경우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동부 장관은 ’10.7.1(목) 10시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소재 Job-Young Plaza 개소식에 참석하여, 현판식 등을 갖고 민간 컨설턴트, 신규 대졸 구직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과
최태호 서기관
2110-72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