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어린이·청소년·대학생 창업캠프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회사 설립 체험 등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기르고 직업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 등 대상별 맞춤형 창업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창업캠프는 권역별로 4회, 특별캠프 1회로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총 5회 실시하며, 청소년 창업캠프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권역별로 3회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이미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의 경우 6월17일~19일 강원권 창업캠프를 시작으로 활발하게 캠프를 진행 중에 있다.

어린이 창업캠프는 다음과 같이 운영된다.

(주요프로그램) 기업가정신 특강, 캠프 기간에 운영할 아이템을 결정하기 위한 직무적성검사인 [지피지기 백전백승], 경제보드게임, 신문을 활용한 [경제 NIE 공부], 가상 회사를 창업해서 체험해보는 [우리는 어린이 CEO]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신청) 참가신청은 7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창업넷(www.changupnet.go.kr)을 통해 할 수 있다.(창업넷 배너 활용)

(규모 및 일시·장소) 권역별로 2박3일의 일정으로 각 100명씩 총 500명이 참가하여 운영된다.

청소년 창업캠프는 어린이 경제창업캠프의 뒤를 이어 8월 중에 전국 121개 비즈쿨 실시 고등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 비즈쿨 : 비즈니스 + 스쿨의 합성어로 학교에서 경영 및 창업을 학습하는 지원 프로그램

(주요프로그램)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심어주는 [성공 창업기업가 특강]과 실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아이템 선정 등을 통해 창업을 학습해 보는 [창업시뮬레이션], 창업선배인 대학생과 멘토-멘티관계를 형성하는 [대학생 우수창업동아리 사례발표 및 멘토링] 등으로 운영된다.

(일시 및 장소) 여름방학 3회, 겨울방학 4회(중학생 대상 1회 포함)으로 나누어 여름방학에는 40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게 된다.

대학생 창업캠프는 지난 6월 17일 시작되어, 7월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 아이템 개발 및 창업활동 체험을 할 수 있는 [창업 시뮬레이션]과 이를 기반으로 한 [미니 창업경진대회], 우수 기업가 및 청년 CEO특강, 온라인으로 회사 설립이 가능한 [재택창업서비스 시연회]등으로 진행된다.

(일시 및 장소) 대학생 창업동아리, 창업강좌 수강생대학생 650여명(광역별 5회)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중소기업청은 창업캠프를 통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간의 창업 노하우에 대한 정보와 경험 교류의 장이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 청소년 - 대학생으로 이어지는 창업교육을 통해 내실 있는 기업가정신 습득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자녀의 가치관 형성에 부모가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을 고려하여 주말을 활용한 학부모 경제 창업교실도 개최할 예정이다.

* 학부모 경제 창업교실 : 6월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국 10개 시(서울,인천,대구,부산,수원,전주,춘천,광주,대전,양평)에서 토요일에 지역 대학교 등에서 개최

※ 문의전화 : (중소기업청) 042-481-3968 / (창업진흥원) 042-480-4334(어린이, 학부모), 4335(청소년, 대학생)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
사무관 전세희
042-481-39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