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2010년 제5회 ‘기후변화와 미래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전병성)이 주최하고 인천기상대와 국립기상연구소가 주관, 인천광역시·인천항만방송이 후원하는 2010년 제 5회 “기후변화와 미래포럼”이 6월 30일(수) 10시부터 인천 파라다이스호텔(다이아몬드 홀 2층)에서 열린다.

“기후변화와 녹색산업”을 주제로 발표되는 이번 포럼은 전병성 기상청장, 인천중구, 동구, 옹진군 한나라당 국회의원 박상은 의원 등, 산업계·학계·연구계·시민단체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날 포럼의장에는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장 강복춘 교수가 맡고, 기상청 기상선진화추진단장(Kenneth C. Crawford)이“전 지구 기후변화 이슈: 무엇이 세계를 우려하게 하는가”에 대하여, 인천대학교 한태준 교수가 “기후변화와 해양환경산업기술”에 대하여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내용으로는 미국의 녹색성장 전략에 대한 소개와 기후변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방안을 제시하며, 해양환경산업기술이 기온상승과 자외선 증가 등 기후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어민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 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해양도시 인천의 창의적인 녹색성장의 주요산업임을 강조하게 된다.

따라서, 이번 포럼을 통해 인천 및 경기도지역의 기후변화과학의 고도화와 녹색성장을 위한 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가 더욱 증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대전지방기상청 인천기상대
대장 박남철
032)761-99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