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임베디드 가상화 솔루션, 윈도우 XP 지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06-30 10:21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P를 게스트 운영체제로 지원하는 인텔 기반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Wind River Hypervisor)’를 발표했다. 이와 같은 지원의 확대로 장비 및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윈도우 XP를 VxWorks나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 등의 다른 운영체제들과 동시에 구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재료비를 줄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유비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단일 또는 멀티코어 프로세서 환경에서 리얼타임을 만족시키고 가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 개발되었으며, 특히 항공 및 방위산업, 그리고 제조업과 의료 분야에서 요구하는 파티셔닝 기능과 고도의 안전성 및 보안성 보장 등에 대한 윈드리버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윈도우 XP를 게스트 운영체제로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제조업과 의료 시장 분야의 장비 및 시스템 제조업자들은 윈도우 XP를 기존의 리얼타임 운영체제와 함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게되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경쟁사들로부터의 차별화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윈도우 XP 지원을 통해, 환자 모니터링 의학장비나 산업용 컨트롤 플랫폼을 위한 GUI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RTOS 구현이 가능해짐으로써 물리적으로 동일한 싱글 혹은 멀티코어 프로세서 상에서 센서를 관리하고 리얼타임 성능, 신뢰성, 안정성 등을 통제할 수 있게 되었다.

윈드리버의 멀티코어 및 가상화 제품 관리 담당 임원인 코리 바이얼로와스(Cory Bialowas)는 “윈드리버는 장비와 시스템 제조 시장에서 임베디드 가상화 도입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임베디드 가상화는 임베디드 디자이너들에게 획기적인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며, 보다 향상된 싱글 혹은 멀티코어 시스템을 개발함에 있어서 추가적인 기능과 성능 개선, 그리고 통합을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기존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에 윈도우 XP를 추가로 지원하게 됨에 따라, 리얼타임 운영체제와 함께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요구되는 제조업과 의료 시장에서 임베디드 가상화의 도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RC 리서치의 래리 오브라이언(Larry O’Brien) 이사는 “가상화는 총 소유 비용 절감 측면에서 큰 잠재력을 제공함으로써 오늘날 자동화 영역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윈드리버가 제공하는 임베디드 가상화는 현재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가상화를 통해 제공되는 기능을 뛰어넘는 독보적인 수준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윈드리버는 리얼타임 제어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수준으로 가상화를 끌어올리고 있는데, 이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의 미개척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검증된 멀티코어 및 임베디드 가상화 기술 제공에 대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윈드리버의 솔루션은 고객들이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할 때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 요소와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고객들이 적은 위험부담으로 시장 출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임베디드 가상화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윈드리버는 고객들이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발생하는 복잡성을 처리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툴과 테스트, 디버깅 툴 그리고 복잡한 멀티코어 환경에서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포괄적인 통합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windriver.com/products/hypervisor/ 참조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