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이 나를 시험한다고 느낄 때는?

서울--(뉴스와이어)--중간고사 때문에 밤잠을 설치던 학생들에게는 요즘 같은 봄날 햇살이 야속할 터. 그러나 시험은 학생만 치르는 것이 아니다. 사랑만 먹고 산다는 커플에게도 어김없이 시험은 닥쳐온다. 이른바 애정도 테스트! 왠지 상대에게 시험 당한다는 기분이 들 때, 그때는 언제일까?
남녀 모두 ‘갑자기 잠수 타고 연락 안 받을 때’를 꼽아 연인이 동굴 속에 들어갈 때마다 시험 당하는 기분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자의 34%에 비해 여자의 경우, 과반수 이상인 54%가 ‘동굴에 들어간 남자’에게 시험을 느낀다고 답해 차이를 보였다.

다음 역시 남녀 모두, ‘소개팅 혹은 선봐도 되냐며 물을 때’를 꼽았다. 그러나 이 항목에서는 여자 14%에 비해 남자는 다소 많은 수치인 26%가 답해 눈길을 끌었다. 질투심을 자극하고 싶거나, 둘 사이의 관계를 확정 짓고 싶을 때 많이 쓰는 수단으로 속마음을 우회적으로 내비치는 것엔 여자가 강한 듯.

이외에도 ‘걸핏하면 헤어지자고 말할 때’가 남자 17%, 여자 12%로 나타났으며 ‘과거 이야기 꼬치꼬치 캐물을 때’는 남자 14%, 여자 9%로 나타나 남자가 ‘과거’에 대해 민감하게 여기는 것으로 보였다. 마지막으로 ‘부담스러운 액수의 돈을 빌려달라고 할 때’는 남자 9%, 여자 11%를 기록했다.

누구나 상대의 애정이 의심스러울 때가 있다. 그러나 그 의심을 굳이 확인하기 위해 시험을 한다는 것은 위험한 일이다. 시험에 걸려도 문제, 안 걸려도 의심스러운 것.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고 서로에 대한 믿음만 있다면 시험이 문제가 될 수 없다.

웹사이트: http://www.xy.co.kr

연락처

임기양 02-393-8073 (내선 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