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전직지원센터, 부·울·경 우량중견기업 채용박람회 참가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0-06-30 16:53
서울--(뉴스와이어)--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소장 김정태, www.newjob.or.kr)는 6월 29일 부산은행이 함께하는 ‘부·울·경 우량중견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센터의 무료 전직지원서비스를 소개하였다.

동의대학교 효민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세정, 쿠쿠전자, 화승소재, 송월타월 등 60여개 우량중견기업이 참가하였는데 20~30대 취업희망자들이 대거 몰려 성황을 이루었으며, 기업 인사담당자들도 우수한 구직자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간 면접과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부산전직지원센터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면접컨설팅을 진행하여 취업희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컨설팅을 진행한 문경난 컨설턴트는 “많은 구직자들이 한꺼번에 몰려서 힘들었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는 전국 14개 지역에서 무료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중에서 서울여의도와강남, 부산, 경기수원지역에는 강의실을 비롯하여 컴퓨터·팩스·복사기 등을 비치한 고객취업지원실(CTP), 성공 면접을 지원하기 위한 면접 시뮬레이션실 등을 갖추고 고객의 취업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
경영지원본부 양균석 본부장
02-368-2330
010-5266-1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