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6월 국내 시장에서 121만대 판매로 MS 55% 달성
삼성전자는 ‘갤럭시S’ 출시 7일만에 누적 판매 21만대 돌파 등 ‘갤럭시S 효과’로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하며 6월 국내 시장에서 121만대를 판매함으로써 M/S 55%를 달성함
지난 24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 슈퍼 스마트 ‘갤럭시S’는 출시 7일만에 21만대를 공급하며, 국내 휴대폰 사상 최단 기간인 5일만에 누적 개통 10만대 돌파 대기록 달성
- 출시 첫 날인 24일 1만대 돌파 후 25일, 26일 연속 2만대 돌파, 28일 3만대 돌파 등 출시 5일만에 10만대 돌파하며 인기 몰이
- 출시 초기 물량 부족으로 매장마다 물량 우선 확보를 위해 직접 물류 센터 앞에서 대기
- 4.0" 슈퍼아몰레드의 선명한 화질, 부드러운 터치감, 빠른 구동 속도, 우수한 그립감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 환경에 최적화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고객 만족도 높음
-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12개 언론사 뉴스를 담은 ‘온뉴스’, 국내 전자책 업계 1위인 교보문고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교보 eBook’ 등을 ‘갤럭시S’에 기본 탑재했고, ‘삼성앱스’를 통해 증강현실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아루아루’ 등 국내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함
‘갤럭시S’ 국내 출시 초기 수요 폭발로 7월 주문 물량 쇄도. 국내 시장 물량 우선 배정을 통한 물량 확대 및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로 판매 확대 도모
‘갤럭시S’ 출시에도 ‘갤럭시A’는 출시 2개월만에 누적판매 22만대를 돌파하며 지속 판매 확대
‘코비(Corby) 시리즈’는 감각적인 컬러 및 디자인과 감성 마케팅으로 10~20대 Young 타겟의 감성에 어필하며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스테디셀러인 ‘연아의 햅틱’은 누적 판매 155만대를 돌파하며 풀티치 폰 시장을 주도
삼성전자는 ‘갤럭시S’를 필두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며 상반기 국내 휴대폰 시장 전체 규모 1114만 4천대 中 601만 6천대를 판매함으로써 M/S 54% 달성하며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함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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