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BGM+MP3 결합 상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 배경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MP3로 즐길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싸이월드는 배경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BGM+MP3’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BGM+MP3’는 싸이월드에서 배경음악 구입시 MP3파일도 함께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결합상품이다. 다운로드한 음원은 ‘DRM(디지털저작권 관리) free’로 핸드폰, MP3 플레이어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기존 BGM 구입과 같다. 싸이월드 뮤직에서 원하는 곡을 고르고 구입버튼을 누르면 MP3 추가 다운로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BGM만 구입하려면 기존처럼 도토리 6개, 다운로드를 원할 경우에 여기에 2개가 추가된 가격인 도토리 8개를 지불하면 된다.

이미 소장하고 있는 BGM을 다운로드 받고 싶으면 이용권을 구입해 곡당 200원씩 차감하면 된다. 다운로드 이용권은 1,000원(5곡)/2,000원(10곡)/4,000원(20곡) 총 3종이다. 구매한 음원은 1년 간 총 3회까지 MP3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K컴즈 오영규 상무는 “음원권리사와의 권리문제가 원만하게 타결돼 싸이월드 BGM 사용자들이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SNS와 음악을 결합한 다양한 시도로 사용자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SK컴즈만의 서비스로 차별화 하겠다”고 밝혔다.

2003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싸이월드 뮤직은 4억 5천만 곡의 누적 판매고를 올렸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070-7401-53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