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모노세키 시장· 의장 울산 방문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일본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시 나카오 토모아키(中尾友昭) 시장과 세키타니 히로시(關谷博) 의장 일행(5명)이 7월2일 ~ 4일 2박3일 일정으로 울산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시·의장 일행은 7월2일 오후 3시 울산시 박맹우 시장을 예방, 취임을 축하하고 양 도시간 다양한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시·의장 일행은 7월2일 제16회 울산고래축제 개막식에 참석한다.

시모노세키시는 인구 30만의 야마구치현의 중심 도시이자 일본 본섬과 규슈를 잇는 중개도시이다.

울산시와는 동아시아경제교류추진기구(OEAED) 회원도시로서 다양한 교류를 하고 있으며, 특히 2005년 고래박물관 개관 시 많은 자문과 함께 고래관련 물품을 기증하는 등 매년 대표단을 파견하여 고래축제에 참가,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도시이다.

한편, 시모노세키시 나카오 시장은 2009년 3월 시장에 당선(초선)되었으며, 울산시 방문은 처음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국제협력과
052-229-27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