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2010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개최

뉴스 제공
대한영양사협회
2010-07-02 10:04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경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영양팀장)는 오는 7월 22일(목)~23일(금)(2일간, 08:00~18:00) 그랜드힐튼호텔(서울 홍은동 소재)에서 전국의 산업체, 학교, 병원, 보건소, 사회복지시설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 5,000 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후원으로 ‘2010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새로운 도약! 국민영양의 리더, 영양사!’ 슬로건 아래 영양사가 식품영양 전문가로서 또한 단체급식 관리자, 교육자, 상담자, 위생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높여 국민의 건강 증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가로 역할 정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학술대회 일정은 관련 국회의원과 식품영양관련 학회장, 보건의료관련 단체장,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청 관계자 등을 모신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되며 오전에 ‘성공과 성공의 지속’, ‘식문화의 진화와 지식의 통섭’을 주제로 실시되는 특강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여성정책과 전문인의 역할’, ‘미래의 식품안전 패러다임 : 영양과 식생활 안전’에 대한 기조강연이 실시된다.

첫째 날 오후에는 session별로 급식경영 역량 강화 전략, 임상영양의 최신 지견, 안전관리 확보 방안, 고령화 사회에서의 지역사회영양 전략이 둘째 날 오후에는 지역사회와 학교급식, 소아질환 영양치료, 교육과 상담의 실제, 운동과 영양을 주제로 강좌가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Poster / Oral Presentation, 푸드코디네이션 전시회와 참가 영양사를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특별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영양사의 급식관리에 도움을 주고 단체급식 관련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매년 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제17회 식품기기전시회’에서는 74개 관련 업체(154개 부스)의 단체급식 식품 및 기기 관련 제품에 대한 최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체급식 식품·기기전시관과 KDA 사업 홍보관이 운영된다. 특히 KDA 홍보관에서는 영양의 날 관련 사업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사회공헌사업인 지역아동센터 영양교육 지원 사업, 정부지원사업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대한영양사협회 개요
대한영양사협회는 국민건강과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영양사 및 식품영양에 관한 연구, 홍보활동과 영양사 교육을 통한 자질향상, 회원의 권익 옹호를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http://www.dietitian.or.kr/edu/2010_study01.asp

웹사이트: http://www.dietitian.or.kr

연락처

대한영양사협회 사업국 홍보팀
조정은 계장
02-823-5680(교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