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내 자연휴양림 우수사례 서로 배워
이번 교차·순환 점검은 지난 2009년도 이어 두 번째이며, 시·군의 자연휴양림 업무 담당자들간에 산림휴양시설에 대한 효율적 관리방안과 휴양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여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우수 사례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차별화된 산림휴양 서비스를 개발·도입하여 이용자들이 만족하고 편히 쉴 수 있는 자연휴양림을 조성하는 것에 그 주 목적이 있다.
점검 결과 일부 관리가 소홀하게 드러난 부분에 대하여는 최단 시일 내 개선토록 하고 안면도자연휴양림의 숲 체험 봉사활동, 용봉산 자연휴양림의 야생화 트레킹코스 운영, 남이휴양림의 산림욕 및 목공예 체험 등의 좋은 사례는 타 휴양림에 접목시켜 색다른 산림휴양체험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한편, 충남도는 금년도 산림휴양공간 확충을 위하여 77억원을 투자하여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을 신규 조성 중에 있고 금강, 안면도 등 6개 휴양림에 대한 보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산림녹지과
송재길
042-251-2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