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집단급식소 등 식중독예방진단 서비스 지원
‘식중독예방진단서비스’는 위생관리 상태를 진단 받기 원하는 영업자를 대상으로 시·군 위생부서 및 위생관련단체 등 위생 전문가들이 직접 업소를 방문하여 식재료의 검수단계부터 보관, 조리, 배식 및 최종 섭취단계까지 위생관리 상태 및 오염 가능성 여부 등을 확인해 주고, 영업장 실정에 맞는 개선책을 제시 해주는 사업이다.
신청한 영업장의 위생수준은 알기 쉽게 점수(100점 만점)로 제공되며, 진단결과 도출된 문제점에 대하여 자발적으로 개선 완료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우수사례로 홍보 할 계획이다.
또한, 과거에 식중독이 발생하였거나 위생이 취약한 시설 등에 대하여도 동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계획이다.
동 서비스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시·군 위생부서나, 도청 식품의약과(249-2690)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도에서는 동 진단 서비스를 10월말까지 실시한 후 도출 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며, 많은 영 업자가 적극 참여하여 식중독을 줄이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최근 이상 고온현상이 지속되어 식중독 발생 가능성 이 높아지고 있다고 우려하면서 음식물은 충분한 시간과 온도 로 가열·조리하고, 냉장.냉동 보관온도를 준수하여 보관하며, 조리 후 빠른 시간 내에 섭취하는 등 위생관리에 각별히 주의 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식품의약과
식품안전담당 이희곤
033) 249-26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