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회의원·고위공무원, 한국 양성평등 벤치마킹”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내방, 한국 양성평등정책에 깊은 관심

2010-07-02 11:18
서울--(뉴스와이어)--베트남 국회의원 및 고위공무원이 한국의 양성평등정책을 벤치마킹하고자 7월 2일 금요일 오전 10시 진흥원을 내방했다.

방문인원은 총 9명으로서 Dr. Bùi Sỹ Lợi 베트남 탄호아 주 국회의원겸 국회 사회위원회 부위원장(차관급) 등 국회의원 5명과 고위공무원 3명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국내외 유일한 양성평등 교육전문기관인 본원의 사업 및 성과를 알아보고, 한국의 양성평등정책과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상호 교류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을 함께했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네덜란드 이네케 반 드 폴 외무부 젠더팀 수석정책관이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양성평등정책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진흥원은 지난 5년간 인권과 여성발전, 여성관리직 리더십향상, 성평등정책 역량강화 등 총 12개 과정을 수행하였으며, 올해에도 개도국 공무원 초청연수는 물론, KOICA 협력사업으로 7개과정을 5월말부터 운영중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