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일대 중학교 재학생,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에 기부

2010-07-02 13:22
대전--(뉴스와이어)--한국의 심장이라 불리는 경기도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광덕중학교(교장 정흥섭 안산시), 호계중학교(교장 장석문 안양시), 은혜중학교(교장 김장규 평택시), 신천중학교(교장 이성수 시흥시), 정곡고등학교(교장 한희용 연천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4월부터 6월달까지 약 두달간 진행된 희망나눔 사랑실천 캠페인에 전교생 5,365명이 참여하여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친구들에게 자신들의 동전을 모아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였다.

참가학교관계자는 “순수하게 자발적인 모금으로 학생들이 이정도로 참여하는 것에 대견스럽다”며 “앞으로 우리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는 교육을 통해 남을 먼저 생각하는 아이들로 육성하겠다”라고 하였다.

모금액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주간보호와 문화체험활동에 쓰여질 예정이다.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개요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민법 제32조 및 보건복지부 및 그 소속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서, 소외 빈곤층 아동·청소년들의 복지증진과 장애인 및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오랜 친구처럼 평등한 마음으로 참여하여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비영리 공익법인 입니다.

웹사이트: http://goodfriend.hjy.or.kr

연락처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 이민훈
02-3789-5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