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방학 중 집중 학습 프로그램 최고 성과 거두어 인기
금번에 실시한 방학 중 집중 교육프로그램은 군산대학교가 군산대학교만의 교육모델 발명의 출발점으로 시도한 체계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방학 중 집중프로그램은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교육”과 “글쓰기 논리논술 캠프”로 이 중 기초학습능력향상 집중교육은 교차지원이나 실업계 졸업생 등 전공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2주 동안 기숙사에 입사해서 하루 8시간씩 총 80시간 동안 집중적이고 반복적으로 수학, 물리, 화학 등 기초과목을 학습하고, 이론 강의 후 튜티들을 통한 개인지도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 다른 프로그램인 “글쓰기 논리논술캠프”는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의 자질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 역시 5일간 기숙사에 입사하여 하루 10시간씩 총 50시간 동안 “글쓰기 및 논리논술” 이론 및 실제 지도를 받고 저녁시간에는 수준 높은 강사들이 개인별 첨삭지도 및 일대일 상담지도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방학동안 집중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각 분야 비약적인 학업성취도 향상을 이루어 이번 학습프로그램은 전반적으로 성공적이었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 집중교육프로그램은 올해 취임한 채정룡 총장의 역점교육방향인 “기초교육 강화”의 일환으로 시행된 만큼 지속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수료식 후 각 분야 우수학생에 대한 시상도 있었는데,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최치원상(최우수상)/기초학습부문:오성옥(수학과), 논리논술부문:이보영(국문과), 박도울(전자정보공학부)
△ 최만식상(우수상)/기초학습부문:김형우(물리학과), 문수연(수학과), 김현용(수학과) 등 5명, 논리논술부문:임소희(해양생명공학과), 윤영세(국문과), 김도현(사학과) 등 6명
△ 최우수 튜터링팀상/ 김무석팀(튜티:오성욱, 김선경, 김현용, 문수연), 고수진팀(튜티:김태문, 남기훈, 노주원, 한갑수)
△공로상/양인기(수학과)
한편, 유보선 교육개발원장은 “각 학생의 수준에 맞춰 학생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서 최고의 인재로 키우는 것, 이것이 향후 군산대학교의 교육철학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군산대학교 학생 모두가 졸업할 때는 자신의 잠재력을 최고치로 끌어내어 최고의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