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연도 초등생 대상 체험식 경제교육 실시

- 충남발전연구원 경제교육센터 주관, 소외지역 대상 경제교육 확대 실시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김용웅)은 7월 5일 오전 외연도(충남 보령시 소재) 에 있는 외연도초등학교 전교생 24명을 대상으로 체험형식의 ‘경제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충남의 최서단 도서지역중의 하나인 외연도는 보령항에서 배를 타고 2시간 넘게 들어가야 하는 섬마을로 평소 이러한 경제교육을 접하기 어려웠다.

이번 외연도초등학교 경제교육은 단편적인 경제지식을 알리는 주입식교육이 아닌 물물교환게임으로 배우는 경제의 역사, 꿈을 직업으로 만들어보는 꿈명함 만들기, 모의창업게임을 통한 시장경제 이해하기 등 경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백운성 충남경제교육센터장은 “충남은 도서, 오지 등 상대적으로 접근이 어려운 지역들이 많다. 이곳 학생들이나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확대 실시하여 경제교육의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충남경제교육센터는 7월 8일에도 충남 보령에 위치한 원산도 원의중학교를 찾아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맞춤식 경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