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TP, 2010년 산업원천 기술개발사업 참여
이번 사업은 2010년 7월부터 2015년 6월까지 5년 동안 총 사업비 205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R&D 프로젝트 수행사업으로, 현대자동차(총괄책임자 이성훈) 주관, 울산TP, 금호석유화학, 한국타이어, 동화상협, 피씨케이, 전북대, KATECH 등 7개 기관·기업체(연구인력 65명)가 참여한다.
‘우레탄 유니소재 활용 친환경 타이어’는 비공기 주입식 타이어로써 ‘펑크’의 염려가 없고, 구름 저항이 적어 연비향상은 물론 유해물질을 적게 사용하여 재활용 성능을 높여 매우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한편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은 국가 성장전략에 기반한 전략기술 분야의 핵심・원천기술 개발지원을 통해 주력 기간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미래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현재 7대 산업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