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천적 활용’ 친환경 시설원예작물 생산 지원
시는 신촌·정봉동의 시설채소단지 16농가 11.3ha를 선정하고 천적구입비 7,900만원중 50%를 지원하여, 토마토재배 시설하우스에 온실가루이 좀벌, 굴파리 좀벌, 곤충 병원성 선충등의 천적을 공급한다.
시는 시설원예작물의 합성농약에 의한 해충방제 천적을 활용한 생물학적 방제방법으로 전환하여 농약사용량을 줄이고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생산해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 수요 충족은 물론 농가의 소득증대와 노동력을 절감시킬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8,400만원을 22농가, 12ha의 시설원예단지의 천적구입비에 지원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천적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환경친화적 농업육성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이는데 다양한 시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담당
043-200-24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