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세대가 바라보는 G20 서울 정상회의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와 G20정상회의 준비위원회는 오는 11일 COEX 밀레니엄 광장에서 ‘G20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G20 Young Ambassadors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Young Ambassadors가 “젊은이여! 세상에 G20을 소리쳐라!”라는 슬로건을 재현하는 플래시몹 형태로 진행, G20 서울 정상회의가 본격화됨을 알릴 예정이다.
*플래시몹(Flash Mob) : 모르는 사람들이 특정 장소, 특정 시간에 만나 행사나 놀이를 하고 사라지는 일종의 놀이 문화

G20 Young Ambassadors는 11월에 개최되는 ‘G20 서울 정상회의’ 20개 국가를 대표하는 60명의 대학생 특사로, 약 7: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다.

Young Ambassadors는 ‘G20 서울 정상회의’의 개최 의의와 중요성, 의장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역할과 세계 리더 국가의 일원으로 성장한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한다.

앞으로 이들은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국내는 물론 세계인과 직접 소통하며, 경제, 문화, 녹색성장 등 G20 국가별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G20 홍보를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G20 Young Ambassadors는 두달간 G20 및 모의의제 관련 콘텐츠 작성, 온·오프라인 이벤트, 트위터 및 미투데이 등 SNS 활동을 하게 되며, 8월 보고대회 우수 활동자는 G20 정상회의의 자원봉사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G20 Young Ambassadors’ 홍보 자문위원 서경덕 교수는 “한국을 홍보하는데 가장 큰 어려움은 사람들의 무관심입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나라가 세계를 이끄는 리더임을 알려줄 G20 서울 정상회의 홍보에 젊은 세대가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라고 말했다.

서경덕 교수는 ‘G20 서울 정상회의’ 홍보 블로그를 개설하여 한국을 홍보하는 한편, 개최 시기에 맞춰 발표할 ‘꿈’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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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뉴미디어홍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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