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유통 인삼, 잔류농약 오염 대폭 감소
'08년도의 9.2%에 비해 대폭 감소한 것은 서울시가 금년 봄 농약 살균처리 종삼에 대해 집중 단속하고 각종 보도를 통해 경각심을 고취시켰고, 전국인삼판매조합, 고려인삼유통연합회, 인삼 재배농가의 농약사용 자제 등 자구노력의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이번검사는 종삼을 제외한 2~6년근 인삼을 대상으로 하였고, 부적합 제품 2건(8.6kg)은 즉시 압류·폐기하고, 부적합 제품 유통이 재발되지 않도록 판매자와 생산자에 대해서도 강력한 조치(판매중지 및 고발)를 취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유통되는 인삼에 대하여 매월 주기적으로 안전성검사를 실시 그 결과를 식품안전정보홈페이지(http://fsi.seoul.go.kr) 등을 통해 공개하여 생산·판매자의 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서울시 관계자는 농산물에 대한 위해정보를 수시 파악하고 사전에 차단하여 시민 불안 요소를 지속적으로 해소하는데 행정력를 집중하겠다고 밝히면서, 더불어 농가에서도 농약안전사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식품안전추진단
식품안전과장 정진일
6361- 38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