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신보건사업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광역형 정신보건센터 유치에 앞서 지역 정신보건 사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오는 6일 오후1시30분 광주시공무원교육원 중강당에서 ‘천주의 성요한 병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보건복지부 이덕형 질병정책관, 천주의성요한의료봉사수도회 정요한 관구장, 정신보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심포지엄은 2개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제1세션에서는 윤진상 전남대 의대 교수를 좌장으로 ▲지역정신 보건의 정책과 방향(이영문 중앙정신보건사업지원단장) ▲인천광역정신보건센터의 운영경험(이유진 인천광역정신보건센터장) ▲부산광역정신보건센터의 준비과정(김철권 부산광역정신보건센터장) ▲광주광역시의 정신보건정책(박향 광주광역시 보건위생과장) 순으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제2세션에서는 문철훈 신경정신과원장 사회로 ▲더블린시 정신보건 정책의 개요(시오반 베리 박사)를 듣는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보다 유익한 정신보건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정신보건센터 유치를 추진중이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정신보건센터와 관련한 국내외 경험을 공유하면서 지역 정신보건사업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보건위생과
사무관 이윤숙
062)613-33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