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생활공감정책’ 국민제안 공모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문화재행정 각 분야에서, 조금만 개선하면 고객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접수해 국민 일상생활의 생생한 목소리를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오는 7월 7일부터 8월 6일까지 한 달간 국민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국민제안-공모제안‘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된 내용은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6일에 우수 제안을 문화재청 홈페이지(www.cha.go.kr)에 공고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여하고 부상금을 지급 할 계획이며, 행정안전부에도 중앙우수제안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 ‘홈페이지(www.cha.go.kr)-공지사항’과 운영지원과 국민제안 담당자(042-481-4632)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운영지원과
042-481-46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