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벤처기업 전략토론회 및 벤처7일장터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0-07-06 11:35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는 7일 SETEC에서 제1회 ‘벤처7일장터’를 개최하였다. 벤처7일장터는 창업의지가 있는 학생이나 창업 초기기업인들이 멘티로서 참여하고, 선도벤처기업이나 분야별 전문가들이 멘토역할을 하는 벤처기업인들의 비즈니스의 장이다.

이날 장터에는 80여명의 멘티가 참여하였으며, 주로 창업절차, 기술개발, 마케팅, 특허관리, 자금조달 등에 관해 멘토의 도움을 받았다. 멘토는 선도벤처기업인, VC, 금융기관, 법률특허전문가, 마케팅전문가 등이 70여명 참석하였다.

또한 장터개장에 앞서 <벤처 육성으로 창조명품산업 1등국가를 만들자 !>를 주제로 벤처기업 전략토론회를 개최하여 향후 벤처기업 경영전략과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황철주 협회장이 주제발표에 나섰으며, 한양대 한정화 교수의 진행으로, 서승원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장, 이장우 중소기업학회장, 예치과 박인출 병원장(메디파트너 회장), 기술보증기금 이기원 이사, KAIST 배종태 교수등이 토론에 참여하였다.

향후 협회는 매월 7일에 장터를 개장할 예정이며 사이버장터를 상시 개장하여 적시에 멘토와 멘티를 연계하여 창업과 경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허영구 팀장
890-6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