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오버행이슈 조기 해결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07-06 14:55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012510 / 대표이사 김용우)은 HSBC의 자회사인 Renshaw가 보유하고 있던 상환전환 우선주에 대한 청구권이 7월 6일 행사됨에 따라 이를 보통주로 전환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Renshaw가 보유하고 있는 우선주식 4,008,901주는 합병 이전 피합병 법인인 더존다스가 발행했던 우선주가 합병 과정에서 더존비즈온의 우선주식으로 발행된 것이다.

그간 더존비즈온을 분석한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보면 오버행 이슈의 부각으로 수급에 대한 부담이 발생될 수 있다고 평가되었으나 이번 청구권 행사로 인해 전량이 보통주식으로 전환되고 나면 이러한 리스크는 해소될 것으로 평가된다.

회사측은 관계기관과의 협의 과정에서 변동될 수 있으나 전환된 보통주식이 7월 20일경 상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공시하였으며, 더존비즈온에 장기적 투자성향을 지닌 외국인들의 관심이 크고 시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블록딜로 전량 매도를 진행하고 있어 주주구성도 훨씬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최근 SKT와 기업용 모빌리티 경영솔루션 공동개발에 관한 본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고 전자세금계산서, IFRS 등의 이슈가 대두되고 있어 외국인들의 투자 재료가 충분한 만큼 물량 해소에 별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