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카보나, 부품·소재 전문기업 인정 획득

- 탄소소재 핵심 기술집약 중핵기업으로 성장 기대

뉴스 제공
나노카보나
2010-07-06 15:32
화성--(뉴스와이어)--99.5% 고순도 탄소성형체 전문기업 나노카보나(대표이사 신일산, 보건학 박사)는 지난 6월 25일 지식경제부로부터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인정·확인받았다.

이번 인정확인은 지난 2007년 6월에 이은 추가지정으로 그간의 기술개발 실적 등에 대한 재심사를 통해 오는 2013년 6월 24일까지 3년간 효력을 유지하게 된다.

지식경제부에서 인정하는 부품·소재 전문기업은 정부의 부품·소재 전문기업 등의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3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소관부처 부품·소재 발전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해야만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나노카보나는 이번 부품·소재 전문기업 인정·확인으로 핵심기술인 탄소성형체 제조기술을 고도화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미 이 기술로 한국발명진흥회 특허기술평가팀으로부터 사업가치와 기술가치를 각각 247억원, 35억원으로 평가받은 바 있으며, 2009년 대한민국정밀산업대전에서도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과 재료화학부문 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할 정도로 기술력을 검증받기도 했다.

아울러 해당 부품·소재기술 제조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의 대형화 및 전문화는 물론 기술력을 갖춘 기술집약형 중핵기업으로 발전, 첨단소재로서의 각광받는 각종 아이템을 개발해 나간다는 것이 이 회사의 방침이다.

신일산 대표는 “올해 초 설립한 기업부설 생명공학연구소를 통해 99.5% 고순도 탄소나노를 활용해 건강한 삶을 기반으로 대고객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핵심기술 개발로 보다 다양하게 고객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쌓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노카보나는 99.5% 탄소나노소재의 진료대를 생산해 대구한의대학교와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인천가천의대 길병원, 척추전문 우리들병원, 미소들병원, 상록요양원 등 까다로운 의료기관에 환자진료용으로 공급하여 의료환경 개선에도 일조하고 있으며, 광주와 전주 등 지방의 노인복지과과 요양원 등에도 진료대를 공급해 지역사회 재가노인들의 건강증진에도 한몫 거들고 있는 등 건강한 삶의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나노카보나 개요
나노카보나는 숯(60%)을 이용한 탄소 99.5% 고순도 탄소성형체의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숯침대, 숯소파 등 기능성 가구를 비롯하여 200여종이 넘는 각종 생활용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는 탄소성형체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luxday.co.kr

연락처

나노카보나
02-567-80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