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생애주기별 교육 일환으로 ‘미디어를 활용한 청소년 양성평등 교육’ 진행

- 대림중학교 2학년생 대상 양성평등의식교육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에서 주관하는 생애주기별 양성평등의식교육의 일환으로, 청소년기 사업수행 전문단체인 ‘너머서’(대표: 김종남)는 대림중학교 2학년 전 학생 대상, “미디어를 활용한 청소년 대상 양성평등 교육”을 7월 5일(월)부터 8일(목)까지 진행한다.

오늘 교육은 청소년이 선호하는 TV드라마, 오락프로그램, 인터넷콘텐츠를 소재로 구성하여, 미디어상의 성차별적 요소를 알아보고, 청소년 스스로 대안적인 양성평등 콘텐츠를 구성해보는 창의적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청소년기 생애주기별 교육은 미디어분야 전문가의 강의와 체험, 실습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양성평등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생애주기별 양성평등의식교육’ 은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성인기, 노인기 등 총 6개 생애주기별로 각 1개 수행기관을 선발하여 각 생애주기에 따른 국민을 대상으로 양성평등의식교육을 올해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