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제7회 서울특별시여성상 시상식 참석
신의진씨는 지난 2004년 국내 최초의 성폭력 피해 아동 치료 전담센터인 해바라기 아동센터 초대 운영위원장을 맡아 2009년까지 5년 간 조두순 사건 피해 어린이 주치의를 비롯, 성폭력 피해 어린이 치료와 가족들을 위한 활동을 해왔다.
본상은 13년간 크리스챤 치유상담원 원장을 맡아 행복하고 건전한 가정살리기에 헌신적으로 활동해온 정태기씨(71세), 청소년 성매매, 가출청소년 문제해결 등 10대 여성을 위한 활동에 매진해온 김선옥씨(51세)에게 돌아갔다.
특히 이날 시상식은 평범하고 딱딱한 기존의 기념행사를 벗어나 마치 한편의 뮤지컬 공연을 보듯 배우들이 다양한 연기와 노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어서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우 길성원과 윤시영은 ‘I have a dream’이란 노래로 시상식을 리드하고, 연기를 통해 시상식을 안내한다. 또 시상식 이후엔 노래 ‘When you wish upon a star’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는 한편 ‘tomorrow’라는 노래로 우리 모두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며 시상식을 마무리한다.
인사말을 통해 오 시장은 서울시 모든 정책에 반드시 여성의 시각을 담아 도시 전체를 여성 친화적으로 바꾸어 나가는 여행프로젝트(여성이 행복한 도시 프로젝트)는 민선5기에도 진화 발전된다며,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서울, 경제활동하기 좋은 서울을 만들겠다고 강조한다.
서울시 여성상은 보육, 양성평등 등 6개 각 분야(보육, 양성평등, 사회참여, 건강가정, 여성복지, 차세대봉사)의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을 발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7회를 맞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정책담당관
민간활동지원팀장 이희란
3707-92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