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태국 에어컨 시장 1위
삼성전자는 사후 관리 측면에서도 알찬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로 신뢰를 쌓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반제품이라 불릴 정도로 설치가 중요한 에어컨의 특성을 감안, 설치전문가 제도를 도입해 설치 능력을 3단계로 구분, 각기 다른 자격증을 부여했다.
설치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설치 인력 교육도 꾸준히 전개했고, 75개 에어컨 특별 서비스팀 운영으로 삼성전자의 우수한 애프터서비스 실력을 현지에 재현하기도 했다.
신속한 위기 대처 능력도 빛났다.
소요사태로 인해 업체 대부분이 판매 및 공급 차질을 빚어 성수기를 앞둔 에어컨 업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에도 불구, 삼성전자는 임시 사무실 운영 및 빠른 유통 대응 등 위기 대처 시나리오를 적절한 시기에 가동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태국 최고 인기여배우 옴(Aum)을 활용한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고 에어컨 홍보용 캐러밴 등을 이용한 각종 이벤트 등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 왔다.
삼성전자 DAS(Digital Air Solutions)사업팀 전략마케팅팀장 심혁재 상무는 “삼성전자의 현지 밀착형 마케팅과 우수한 기술력, 빠른 위기 대처 능력 3박자가 빛난 사례”라며, “이후에도 신속한 상황 판단과 대응력, 고객 지향적 서비스와 제품을 무기로 태국 에어컨 시장 선두를 발판 삼아 동남아 전역 에어컨 시장 1위를 목표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고호진 대리
2255-8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