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의 양성평등 원격교육연수원 탄생”

- 교원 대상 양성평등 원격교육연수원 신규 인가

2010-07-08 15:14
서울--(뉴스와이어)--국가사회 양성평등교육 진흥 전문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은 2010년 7월 7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원격교육연수원을 정식으로 인가 받았다.

진흥원은 이미 국내 최초로 양성평등 사이버교육을 2003년부터 현재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교원대상의 원격교육연수원 또한 성공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이하 이젠(E-gen)원격교육연수원)은 ‘성평등한 학교, 행복한 미래’ 라는 비전 아래 ‘교원의 성인지력 향상을 통한 교육력 강화’를 목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양성평등 교육을 인터넷상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아동성폭력 및 청소년 성매매등, 학생 관련 성범죄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을 교원 및 학생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관련교육이 시급한 실정이나 교육 기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원대상의 양성평등 교육을 추진하는 ‘이젠 원격교육연수원’의 설립은 큰 의미가 있다.

문숙경 원장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이젠 원격교육연수원을 통해 교원들의 양성평등 의식 제고와,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적용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교원 및 학생들의 성평등 의식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기적으로 사이버상의 양성평등 전문연수원으로서 대국민 양성평등 의식 확산의 허브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격교육연수원은 2010년 하반기에 본격적인 서비스를 할 예정으로, 양성평등, 아동성폭력예방, 성매매예방교육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일반인을 위한 양성평등 사이버교육은 이젠에듀센터(https://egenedu.kigepe.or.kr)에서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추가문의:성평등사업부 박선영 팀장(02-3156-615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