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메단시 고교생 광주 방문

광주--(뉴스와이어)--인도네시아 메단시 고교생 16명이 광주를 방문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해외 자매도시인 메단시(인도네시아 세번째 도시)와 추진한 고등학생 민박 교류차 남학생 9명, 여학생 5명이 메단시 인솔 공무원 2명과 함께 9일 광주를 찾는다.

방문단은 오는 15일까지 7박8일 일정으로 서강고등학교(시교육청 추천) 학생들과의 1대1 민박교류를 통해 각 민박가정에 배정돼 한국의 문화와 가정생활을 체험하고, 광주에서 유학하는 ‘인도네시아 대학생과 만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교류 대상 학교수업에 함께 참여하고 이번 방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기간 주말에는 광주를 둘러보며 이해하는 시티투어를 하고 삼성전자와 기아자동차 생산라인 견학을 통해 광주산업을 이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방문단은 GFN(광주영어방송국) ‘City of Arts’에도 직접 출연해 이번 방문에 대한 소감과 메단시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해외자매도시 민박 교류는 자매도시간 우호증진과 차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세계화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양 도시 고등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이용해 상대 도시를 상호 방문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국제협력과
사무관 이규영
062)613-3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