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한·캄보디아 공동위원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제2차 한・캄보디아 공동위원회가 신각수 외교통상부 제1차관과 롱 비살로(Long Visalo) 캄보디아 외교부 정무차관을 수석대표로 하여 7.9(금) 서울에서 개최된다.

금번 회의에서 한・캄보디아 양측은 양국관계 현안과 국제무대에서의 협력방안을 협의하고, 지역정세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측은 캄보디아 진출 우리 기업에 대한 캄보디아 정부의 지원 및 캄보디아내 우리국민 보호 등과 관련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금번 한·캄 공동위는 그동안 양국 정상간 논의된 내용들과 후속조치를 점검함으로써 캄보디아와의 실질 경제협력을 증진하고, 지역정세에 대한 상호 이해를 제고하는 한편, ASEAN 등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등 다방면에서 양국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캄보디아 공동위는 양국 외교차관의 공동주재 하에 양측 관계기관 대표들이 참여하는 포괄적 협의체로서, 2008년 8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제1차 회의가 개최되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동남아과
2100-73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