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2회 부산광역시장배 시민바둑대회 개최
부산시와 국제신문, KNN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광역시바둑협회, (사)대한바둑협회, (재)한국기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국 최강단체전, 전국 여성단체전, 구·군 최강단체전, 직장단체전 일반부, 노년부, 장애인부, 여성부, 남학생부, 여학생부, 어린이부 등 11개 부분 21개부 900여명이 각 부별로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4개 부문을 확대하였는데, 지역을 넘어서 전국 오픈부문(전국 최강단체전 및 전국 여성단체전) 도입과 장애인부와 여학생부를 신설하였고 상금 증액 등으로 대회 규모를 확대하였다.
또한, 명사기념대국, 프로기사 지도다면기, 묘수풀이, 프로기사 팬 사인회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리며, 각 부별 우승과 준우승, 3~4위 입상자에게는 상패와 연구비가 주어지고, 장려상(5~8위)과 참가자에게도 기념품이 지급된다.
이번대회 참가자는 지난 6월말까지 시 바둑협회에서 부문별 참가신청서를 접수하여 결정되었으며, 참가자는 접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7월 10일 오전 9시 30분까지 명찰을 교부받아 대국장에 입장을 하여야 한다.
한편, ‘부산광역시장배 시민바둑대회’는 명실상부한 두뇌운동인 바둑의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정서 함양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자치단체로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난 1999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규모와 내용면에서도 전국 어느 대회보다 알찬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총무과
051-888-25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