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신호등 없는 회전 교차로’ 설치

울산--(뉴스와이어)--신호등 없는 ‘회전 교차로’가 울산에도 도입, 설치된다.

울산시는 국·시비 등 총 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북구(1개소), 울주군(3개소) 등 비교적 교통량이 적은 외곽지역 4개소에 ‘회전 교차로 설치 사업’을 7월 착수, 오는 10월 준공 개통할 계획이다.

‘회전 교차로(Round about)’는 교차로 중앙에 원형 교통섬을 두고 차량이 원형 교통섬을 반시계 방향으로 일방 통행하는 교차로로 교통표지판 등으로 회전 차량에 우선권을 부여하는 교통체계이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북구 강동동 ‘신현교차로’는 직경 19m(교통섬),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 등대앞 교차로’는 직경 14m 규모로 회전 교차로를 설치한다.

또한 울주군 온양읍 ‘동상 삼거리’는 직경 18m, 울주군 온산읍 ‘삼평초교 앞 삼거리 교차로’는 직경 10m 규모로 ‘회전 교차로’가 각각 설치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신호등 없이 운영하는 회전 교차로 설치 사업은 사고저감, 교통 소통 원활, 녹색교통 활성화 등의 차원에서 국가에서도 적극 도입되고 있다”면서 “울산에도 이 사업을 시범 실시, 교통흐름 등을 분석하여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교통정책과
052-229-42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