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wire, Sysomos 인수

-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정서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뉴스 공급 및 콘텐트 공유를 보완

뉴스 제공
marketwire
2010-07-09 10:50
토론토--(뉴스와이어)--Marketwire는 토론토에 소재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및 정서 분석을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 전문 기업인 Sysomos를 인수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Marketwire의 소셜 미디어 및 미디어 모니터링 제품을 지원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기 위해 기술을 극대화하는 측면에서 Marketwire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준다는 의미를 갖는다.

Sysomos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소셜 미디어에 접목하며, 소셜 미디어 대화에 즉각적으로 그리고 무제한적으로 접근하여 무엇이 이루어지고, 왜 이루어지며 그러한 대화를 주도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심층적이고 종합적인 정보에 접근하고 소셜 미디어 에코시스템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함으로써, 기업, 마케팅 회사, PR 대행사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은 보다 현명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보다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충성도를 높이고 판매를 늘릴 수 있는 새롭고 다른 방법들을 발견할 수 있다.

Marketwire의 Sysomos 인수로 Marketwire는 고객들을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 포럼, 비디오 사이트 및 미디어 소스를 포함한 소셜 미디어 대화 수십억 건에 즉시 접근할 수 있는 지능형 제품 세트와 대화의 어조를 확인하고 성별, 연령대별 그리고 지역별로 감성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으로 지원하게 된다.

Sysomos의 핵심 제품인 MAP (Media Analysis Platform)와 Heartbeat는 Marketwire 브랜드를 달고 전세계의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Marketwire가 현재 뉴스 공급과 콘텐트 공유를 위해 마케팅 전문가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에게 제공하는 솔루션 제품군을 보완하게 된다.

Sysomos의 플랫폼과 서비스는 단순한 모니터링 도구 차원을 훨씬 능가하며, 자동화된 정서 분석, 핵심적인 영향력 발휘자 추적, 지역-인구통계학적 정보 그리고 실시간 및 기존 소셜 미디어 통화에 접속 능력을 제공하여 커뮤니케이션 활동 참여자들이 다음 5가지 질문: 무엇을, 언제, 어디서, 누가, 왜에 대해 답변을 함으로써 소셜 미디어를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SYSOMOS 제품

Sysomos의 대표 소프트웨어 SaaS 제품인 MAP의 제공 내역
· 실시간 그리고 시간순으로 수십억 건의 소셜 미디어 대화에 무제한 접속하여, 핵심 소셜 미디어 통화와 그것들이 발생하는 이유 및 그 주도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 업계별 또는 인구통계학적 집단별로 핵심 영향력 발휘자 파악 및 그들을 즉시 참여시키는 능력
· 해당 대화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혹은 중립적인 파악할 수 있는 자동화된 정서 파악 능력
· 연령, 성별 및 직업을 포함하여 소셜 미디어 참가자 및 그들이 나누는 대화에 대한 상세한 지역적 그리고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 심층 연구, 역사적 분석 및 부가가치적 보고서 준비용 도구

비용효율적인. 실시간 모니터링 및 측정 도구인 Heartbeat의 제공 내역
·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고 직관적인 다양한 그래픽 방식으로 소셜 미디어 대화 내용을 항상 업데이트하여 제공
· 측정 가능한 매트릭스와 핵심 영향력 발휘자를 참여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브랜드와 제품을 실시간 모니터링
· 모니터링, 측정, 심층 매트릭스, 고급 사용자를 위한 세부 정서 분석 그리고 핵심 영향력 발휘자와의 소통(Heartbeat Pro를 통한) 능력

멀티미디어 요소/캡션 1: Sysomos 개요 비디오
http://www.youtube.com/watch?v=agVOpF1VtV8&feature=related
캡션: 소셜 미디어 환경을 측정, 모니터 및 이해하고 거기에 직접 참여.

멀티미디어 요소/캡션 2: Heartbeat 비디오
http://www.youtube.com/watch?v=6JgGmGQf9M4
캡션: Heartbeat는 실시간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대시보드 보고, 자동화된 정서 분석 및 핵심 영향력 발휘자들과의 대화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미디어 요소/캡션 3: Marketwire
http://www.youtube.com/watch?v=vdU7r9ZkccM
캡션: Marketwire는 뉴스 공급과 콘텐트 공유 방식을 재정의하며, 세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도하고 있다.

주요 사실

Sysomos 기업 배경 정보
그리스말로 “모든 것을 함께”라는 의미를 갖는 Sysomos는 2005년 University of Toronto의 첨단 연구 프로젝트로부터 탄생했다. 이 프로젝트는 특허를 받은 핵심 콘텐트 취합 및 분석 엔진이 2006년 5월 탄생하는 것으로 이어졌고 2007년 9월 토론토에서 회사가 설립되었다.

Sysomos 기업 연혁
2007년 (9월): 토론토에서 회사 설립
2007년 (9월): MAP 제품 출시
2008년 (6월): 개선된 MAP 제품 출시
2009년 (6월): Heartbeat 제품 출시
2009년 (11월): Heartbeat 제품, 업그레이드되어 재출시
2010년 (6월): Marketwire가 Sysomos 인수

Sysomos 경영진
닉 쿠오다스 박사(Dr. Nick Koudas), 공동 창업자 겸 사장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텍스트 분석 및 정보 발굴 분야에서 20개 이상의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100여 개의 연구 문서를 출판했다. 그는 University of Toronto의 컴퓨터 과학 교수이다. 닐레시 반살(Nilesh Bansal) CTO 겸 공동 창설자는 Sysomos의 엔지니어링 팀을 지휘하고 있으며, 콘텐트 취합 및 분석 플랫폼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동사의 제품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Sysomos 역량 개요
Sysomos는 2006년까지의 기존 데이터에 대한 즉각 접근을 포함하여 최고의 데이터 품질 및 전세계 활동 범위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4단계 스팸 필터링 시스템과 189개 국가의 186개 언어로 즉시 번역하는 능력이 포함되어 있다. Sysomos 솔루션 및 제품 역량에 대한 추가 정보를 상세한 FAQ를 통해 확인할 수있다.

마이클 나우란(Michael Nowlan) Marketwire 사장 겸 CEO의 말

· “이번 인수는 당사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전략의 중요한 단계이다. 지금까지 당사는 보도자료의 발행 및 공급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고객들의 핵심 대상층에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데 리더 역할을 해왔다. 소셜 미디어의 대두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급속한 변화로 다음과 같은 아웃바운드 메시지의 영향을 즉시 이해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즉, 아웃바운드 메시지에 무엇이 발생하고 있으며 그것에 대한 반응은 무엇이며, 그것이 미래의 메시지를 평가하고 전략화하는 어떻게 사용되는가?라는 질문에 답변을 해야 한다. Sysomos가 Marketwire의 기술적 역량을 보완하여 이러한 일을 우리 고객들을 위해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Sysomos는 Marketwire 모델에 부합하며 세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재정의하고 선도한다는 우리의 전략과 일치하고 있다. 지난 90년대 말, Marketwire는 보도 자료 배포에 인터넷을 채택하는 데 앞장선 주요 세력이었다. Sysomos의 인수는 소셜 미디어 툴을 기업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에 통합함으로써 혁신에 대해 당사의 지속적으로 헌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 “Marketwire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노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측면에서 리더 역할을 해 왔다. 당사는 단말-대-단말 솔루션을 포함하여, 메시지 최적화에서 영향력 측정까지 그리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전통적 그리고 새로운 매체에 접목하는 것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그리고 당사는 회사 규모와 예산에 관계 없이 모든 PR, IR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닉 쿠오다스 박사(Dr. Nick Koudas) Sysomos 공동 창설자 겸 사장의 언급

· “소셜 미디어로부터 진정으로 가치, ROI 및 매출을 창출하려는 기업들의 경우, 단순히 소셜 미디어의 대화를 모니터링하는 것 이상의 것을 해야 한다. 채팅과 방해요소를 자동으로 필터링해야 하며, 자신의 브랜드와 자신의 경쟁업체 그리고 자신의 비즈니스에 직접 관련이 되고 영향을 미치는 특정한 대화를 파악해 내야 한다. 이러한 대화로부터, 그런 대화가 이루어지는 이유와 대화 내용 그리고 대화를 흐르는 정서적 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그러한 대화를 만들어내는 개인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장소와 언어 등 그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보완적인 고급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대화를 토론 주제 및 스레드로 분류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면 이해가 쉽다. 이와 같은 종합적인 데이터 수집, 고급 텍스트 분석 및 언어, 인구통계학적 특성, 장소, 주제 및 정서 전반에 걸쳐 심층적인 필터링 기능을 탁월하게 조합하여야 정보 뒤에 존재하는 통찰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Sysomos가 가지고 있는 차별적 우위요소이다.”

· “브랜드 관리와 기업의 평판은 PR 및 IR 전문가, 마케터 및 광고주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고객들이 시간대별로 생성되는 대화들을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실시간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및 보고 기능을 갖춘 Sysomos의 도구는 고객들이 위기 상황을 관리하고, 평판을 추적하고 측정하며, 언론 보도 내용을 모니터링하고 보도자료와 언론 보도와 소셜 미디어 활동 간의 연관 관계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종류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은 캠페인의 성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신의 비즈니스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적응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다.”

· “Marketwire와 Sysomos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궁합과 시너지 효과가 존재한다. 양사의 공동적인 목표는 항상 변화하는 환경에서 커뮤니케이션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데 있어 고객 위주의 접근방식을 채택하는 것이다. 우리 양사의 비즈니스 접근방식은 사업가 정신으로 충만해 있다. 우리는 기회를 포착하고 창출하며,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접근방식으로 동급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것이다. 우리 양사의 이러한 결합은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공유 부문에서 진행되는 기술적 사회적 변화에 뒤쳐지지 않게 할 뿐만 아니라 한 걸음 앞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

폴 필립(Paul Philp) Marketwire 전략 및 제품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의 말

· “우리 고객들은 경기 곡선에서 앞서 있으려면 보도 자료와 소셜 미디어라는 두 개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지능적으로 결합시킬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고 거듭 밝혀 왔다. Marketwire가 Sysomos를 합병한 것은 우리 고객들이 진정으로 커뮤니케이션의 흐름을 통합하고, 자신의 아웃바운드 메시지의 성과를 추적하고 자신의 캠페인의 효율성을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우리 고객들에게 이렇게 강력한 소셜 미디어 도구가 제공하는 혜택은 엄청나다. 우리는 진정으로 커뮤니케이션의 속성을 변경하고 고객들이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대상층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회사에 대한 대화들에서 핵심 사항을 분석하고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해 준다.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과 여론 주도자를 즉시 파악하고 소통하는 것은 우리 고객과 고객들의 주요 이해 당사자들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육성하고 관리하는 데 필수적이다.”

소셜 미디어 뉴스룸인 PRESSfeed의 사장인 샐리 팔코우(Sally Falkow)의 말
· “Marketwire는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뉴스 배포 활동을 모두 수행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혁신자이다. 이번에 Sysomos를 인수함으로써, Marketwire는 혁신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Marketwire는 ‘단순한’ 보도자료 배포처 역할만 한 적이 없었으며 이번에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가장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 즉, 종합적인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및 정서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는 완전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완벽한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FutureWorks 사장 겸 blogger at briansolis.com의 유명 블로거인 브라이언 솔리스(Brian Solis)의 말
·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는 데이터와 인텔리전스에 있다. 사상 최초로, 영향력 발휘자, 소비자 및 잠재 고객들의 커뮤니티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능력이 모든 것을 바꿔놓게 될 것이다. Marketwire와 Sysomos의 결합은 홍보 활동에 대중을 주역으로 참여시키게 되는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될 것이다.”

SHIFT Communications의 사장 겸 pr-squared.com의 블로거인 토드 데프렌(Todd Defren)의 말
· “시장의 말에 귀 기울이고 적절히 대응하면 우리의 브랜드를 향상시킬 수 있다. 사람들은 우리에게 자신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 개선하고 싶어하는 것 그리고 기꺼이 사고자 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그건 아주 대단한 것이다. 우린 그저 대화를 경청하고 끼어들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안에서 이러한 대화를 경청하고 참여하는 데 있어 과제는 누가 우리와 우리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어떤 말을 하는지를 파악하고, 이와 같이 끝없이 흐르는 대화를 관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수백만 개의 경로를 통해 이러한 대화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Sysomos의 도구는 이러한 과제를 기회를 변화시켜 주며, 모니터링, 정서 분석 및 보고 기능을 지능적으로 조합하여 브랜드를 가진 회사들이 적절한 장소에서 적절한 사람들과 소통을 하도록 돕고 있다. 일상 업무로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성공을 위해서는 소통만큼 효율성도 중요하다.”

Marketwire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및 뉴스 배포 솔루션에 대한 추가 정보를 원할 경우 800-774-9473로 전화하거나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다.

Marketwire 관련 정보
Marketwire는 세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도한다. 4개 대륙 20개 지사를 통해 전세계 11,000여 고객에게 봉사를 하고 있는 Marketwire는 기업 보도 자료 및 기타 커뮤니케이션 내용 배포의 절대 강자이다. Marketwire는 글로벌 뉴스와 정보를 신문, 잡지, 데이터베이스, 애널리스트 터미널, 온라인 포털, 블로그 등 전통적인 매체 및 새로운 매체로 전자적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 Marketwire는 검색 엔진 최적화, 멀티미디어, 소셜 미디어 및 신기술의 최신 발전 내용을 활용하여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파워를 극대화하는 데 전문적 역량을 가지고 있다. Marketwire의 대주주는 OMERS Administration Corporation의 사모 투자 활동을 관리하고 현재 40억 달러의 규모의 투자 관리를 하고 있는 OMERS Private Equity이다. 이 그룹의 투자 전략에는 북미 및 유럽 기업들의 소유권을 적극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 확인: www.omerspe.com. 자세한 내용은 www.marketwi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ysomos 관련 정보
Sysomos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 PR 대행사와 광고주에게 보다 현명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지능과 통찰력을 제공하는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및 분석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Sysomos 플랫폼은 소셜 미디어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며, 모든 소셜 미디어 대화에 즉시 그리고 무제한 액세스를 허용하여 무엇이 발생하고 왜 발생하며 누가 대화를 주도하는지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맥락적 문안 분석 및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활용하여 Sysomos는 수십억 건의 소셜 미디어 대화를 블로그, 트위터, 소셜 네트워크, 메시지 보드, 위키스 및 증가하고 있는 새로운 주요 출처들로부터 수집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http://social-media-monitoring.sysomo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rketwire 개요
Marketwired is a social communications leader offering best-in-class news distribution and reporting, and state-of-the-art social media monitoring and analytics. We help our clients find the right people, conversations, and insights.

웹사이트: http://www.marketwired.com

연락처

Paolina Milana
Marketwire
(310) 765-32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