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올해 3천억 원 투자로 신성장동력 육성
이원태 대한통운 사장은 10일 전 임원, 팀장과 지사, 지점장 등 임직원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기흥 인력개발원에서 열린 2010년 하반기 전략경영 워크샵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상반기 발주한 자항선 두 척과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짓고 있는 대전 문평동 허브터미널 등 영업시설과 장비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임기 중 가시적 성과를 보기 어려운 것이라도 회사의 미래를 위해 투자 하는 것이 사장의 일이며 책임”이라고 역설했다.
특히 성장동력에 대해 “최근 인천 신항, 군산 7부두, 광양항 서측 철송장 등 항만관련 인프라 확충에 발빠르게 움직여 미래 수익 시설을 확보했다”고 격려하고 “원전 및 정유시설, 건설기자재 등 해외 플랜트 중량물 운송 사업을 강화하고, 택배사업은 세련된 서비스로 개인고객 영업을 확대해 연내 취급물량 2억 상자를 조기에 돌파해서 올해 통합운영 3사(대한통운, 한국복합물류, 아시아나공항개발) 기준 사업목표인 매출 2조 1천억 원, 영업이익 1천4백억 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사장은 창립 80주년을 맞아 “우리가 지향하는 ‘NEW 대한통운’은 글로벌 스탠다드를 기준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해가며 진화하는 기업”이라고 정의하고 “질서와 결속력이 강한 우수한 조직 문화 위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하자” 고 주문했다.
또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편하고 익숙한 것을 포기해야 하며, 속도를 동반하지 않는 변화는 무의미하다”며 변화와 속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대한통운을 포함한 통합 운영 3사는 매출액 1조 220억 원, 영업이익 67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CJ대한통운 개요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의 물류 운송기업이다. 일제강점기때 설립된 몇 안되는 한국 기업이며, 한국 최초의 운송업체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내 택배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다. 연 매출은 2011~2012년에는 2조 5천억 남짓이었으나 2013년에는 3조원대로 증가했으며, 2014년 예상매출은 4조 5천억원에 이른다. 2013년에 일시적으로 순이익이 적자가 되었으나 2014년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섰다. 2014년 현재 시가총액은 4조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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