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휴가철 산림 오염행위하면 안된다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본격적인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이하여 산림휴양 인파가 많이 찾는 도내 산간·계곡 등 경관보전지역을 중심으로 오염행위 및 불법쓰레기 투기를 비롯한 희귀식물 채집 등 산림훼손 행위를 오는 8월 15일까지 중점 계도·단속 할 계획이다.

금번 단속은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계도·홍보활동을 한 후 도내 367개소/102천ha의 산림보호구역을 중심으로 시·군을 비롯한 도 및 중앙과의 기동단속을 7월26일부터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계도·단속은 산림정화캠페인 및 산쓰레기 수거운동을 전개하고 표지판 등 시설물을 일제 정비하여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한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청결한 피서지로 가꿀 계획이다.

한편 산림보호협회 등 민간단체와 연계하여 집중적인 계도를 실시하는 반면 불법사항에 대하여는 산림보호법 등 관계법규에 의하여 과태료 처분 등 사법처리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금년도에는 때 이른 무더위로 많은 피서객이 일시에 급증 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언제 찾더라도 깨끗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산행질서와 행락문화 정착으로 산간계곡의 오염을 줄이는데 국민 모두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정책과
033)249-31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