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환경오염 취약시간대 폐수무단방류 특별점검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장마철, 야간 등 환경오염 감시가 소홀한 취약시간대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사업장, 폐수 다량배출사업장, 적색사업장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8월30일까지 펼친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2개반 4명으로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주로 환경오염 취약시간대인 비오는 날, 야간, 공휴일에 폐수무단방류 등 방지시설 비정상 운영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이장환 시 환경정책과장은 “폐수를 하수도나 하천 등 공공수역으로 몰래 방류하는 사업자는 수질 및 수생태계보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고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이하의 벌금형 처벌을 받게 되므로 배출시설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들어 1월부터 6월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884곳 중 384것에 대한 지도단속을 실시해 환경관련법령을 위반한 15개 사업장을 적발하고 시설개선명령(11개), 조업정지명령(1개), 경고(3개) 등 행정조치를 하고, 9개 사업장에 대해서는 직접 수사해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환경정책과
사무관 이경범
062)613-41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