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초대 경제부시장에 중소기업진흥공단 이기우 이사장 임명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민선5기 시정 슬로건인 ‘크고 강한 부산’건설의 핵심목표인 풍요로운 신경제 창출업무를 총괄 추진할 초대 경제부시장에 중소기업진흥공단 이기우(55) 이사장을 7월 13일자로 임명하기로 하였다.

신임 이기우 경제부시장은 경남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컬럼비아대경제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경제분야 전문가로, 1977년 행정고시(21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2010년 현재까지 33여년간 대통령 비서실, 통상산업부 산업기술기획과장, 산업자원부 산업기술정책과장, KOTRA 외국인투자지원센터 실장, 부산·울산 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청중소기업국장, 중소기업청 차장, 창원대 경제학과 겸임교수 등을 역임하고, 현재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근무 경력중 대부분의 기간을 산업·기업관련 부처에서 통상정책, 산업기술정책, 전력정책, 중소기업정책 등을 입안 및 집행하여 왔으며, 수출증진, 외국투자유치 분야와 러시아 주재 초대 상무관으로도 3년 여를 근무하였다.

특히, 경제관련 각종 국제회의와 경제사절로 세계 30개국 이상을 누비면서 세계경제에 관한 견문과 국제경험을 가지고 있는 경제·산업·기업정책의 전문가이다.

새로 임명되는 경제부시장은 부산시의 경제산업본부와 투자기획본부 소관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21C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활력있는 부산경제의 창출을 위해, 전통산업 고도화, 부산형 신성장 동력 집중 육성, 양질의 고용 창출, 투자유치 등 각종 경제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전략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초대 경제부시장에 임명되는 이 부시장은 다년간 국가산업정책과 중소기업정책 및 현장지원 업무를 담당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부산은 중소기업수가 전체기업의 99.4% 임),부산시의 당면한 비전전략을 끌어 갈 글로벌 역량과 경륜이 높이 평가되어 부산 시 경제업무 총괄수장인 경제부시장에 추천되었다”고 밝혔다.

이 부시장은 경남창원 출생으로 부인과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총무과
051-888-27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