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어린이 수돗물체험캠프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문인) 수질연구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17일과 18일 이틀간 ‘어린이 수돗물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체험캠프는 오후1시30분부터 오후5시까지 참가학생들이 수질연구소와 덕남정수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견학과 현미경 관찰 등 실습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수돗물은 그냥 마셔도 되나요 ▲수돗물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수질실험 직접 해 보아요 ▲물속에 사는 생물들 신기해요 ▲물의 소중함을 알게 됐어요 등 흥미로운 테마로 구성됐다.

모집은 선착순 5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12일부터 오는 8월1일까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gjcity.ne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캠프에서 어린이들은 수돗물의 소중함과 물 아껴쓰기 등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물사랑을 직접 배우게 돼 초등 고학년 교과과정과 연계된 체험학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소장 조영관
062)609-63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