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김삿갓권역, 주민화합 한마음행사 개최

뉴스 제공
영월군청
2010-07-12 16:04
영월--(뉴스와이어)--김삿갓 유적지로 알려진 영월군 김삿갓면 김삿갓권역이 지난 10일, 옥동초등학교에서 주민화합 한마음행사를 개최하였다.

김삿갓권역 주민화합 한마음행사는 현재 추진되고 있는 ‘김삿갓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마을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박선규 군수를 비롯하여 고진국 도의원, 군의원,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 등 영월군 유관기관 인사 및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김삿갓권역 풍물패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김삿갓권역 OX퀴즈, 협동 공굴리기, 노래자랑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다양한 향토음식을 즐기면서 모처럼 농사일에서 벗어나 한마음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삿갓권역 영농조합법인 박순용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들의 사업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김삿갓권역이 영월을 대표하는 농촌마을로 발전될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지사장 원선희)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업에 대한 권역민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김삿갓권역이 강원도 농촌휴양관광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컨설팅을 꾸준히 전개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있는 김삿갓권역(옥동리, 와석리, 예밀1리, 예밀2리, 주문1리, 주문2리)은 수려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김삿갓의 풍류와 해학이 어우러진 마을로 최근에는 ‘김삿갓 마을’이란 마을 브랜드를 개발하는 등 강원도와 영월을 대표하는 농촌휴양마을로 기대되는 곳이다. (문의: 강원도 영월군청 1577-0545)

웹사이트: http://www.yw.go.kr

연락처

(주)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김은미 대리
02-576-2417(내선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