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임베디드 장비용 GUI 개발 솔루션에 OpenGL 3D 지원 기능 추가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07-13 09:02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임베디드 장비를 위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및 적용 솔루션인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Wind River Tilcon Graphics Suite)’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최신 그래픽 스위트에는 OpenGL(Open Graphics Library) 3D지원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이를 통해 변경이 쉽고 개발 속도가 빠른 고급 GUI가 가능해져, 항공, 방위, 제조 및 의학 시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하드웨어와 운영체제에 걸쳐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새로 추가된 OpenGL 3D 지원으로,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를 사용하는 장비 및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최신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환자 모니터링 장비, 임상 수술 시스템 인터페이스, 철도 운영 제어 패널, 그리고 소매업용 단말기 인터페이스 등 정교하면서도 고도로 전문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윈드리버의 틸콘 그래픽 스위트는 최신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전통적인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보다 적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생성, 관리, 변화시킬 수 있게 하며, 이를 통해 제품 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준다. 아울러, 최신 버전의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 외에도 윈도우 CE, 윈도우 XP, 페도라(Fedora),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우분투(Ubuntu)와도 완벽하게 통합되며,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프리스케일 i.MX31, 인텔 아톰 프로세서 그리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OMAP 플랫폼까지 지원이 확대되어, 고객이 하드웨어 선택 시 특수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제품을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윈드리버의 VxWorks 제품 마케팅 전략 부사장인 마크 브라운(Marc Brown)은 “임베디드 장비용 그래픽 작업이 점차 정교함을 요구하고 있으며, 특히 항공이나 방위, 의학 이미징 분야에서 이 같은 추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며,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의 OpenGL 지원 추가로, 개발자들은 임베디드 장비에서 믿기 어려울 정도로 풍부한 그래픽 환경을 가장 빠른 속도로 개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장비 제조업체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에는 드래그 앤 드롭의 단순한 방식으로 기능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신속히 개발할 수 있게 해 주는 ‘윈드리버 틸콘 인터페이스 개발 툴(Wind River Tilcon Interface Development Tool)’이 포함되어 있다. 틸콘 기술의 핵심은 하위 레벨의 그래픽 코드, 폰트, 텍스트 이미지 및 컬러를 다루는 ‘윈드리버 틸콘 GUI 엔진(Wind River Tilcon GUI Engine)’이다.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일반 데스크탑 및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OpenGL의 개방형, 벤더 중립적 멀티플랫폼 그래픽 표준을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구현할 수 있다. 윈드리버는 개발자들을 위해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에 대한 개발 튜토리얼과 윈드리버의 글로벌 기술지원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된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5.8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graphics/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